포항 수산물·구룡포과메기
서울 서초구청서 홍보행사
시민 등 2천여명 발길 `성황`

▲ 1일 서울 서초구청 앞 마당에서 열린 `포항시 우수수산물 및 구룡포 과메기 서울홍보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이 과메기를 맛보고 있다. /서울 서초구청 제공

포항 `구룡포 과메기`가 1일 서울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겨울진국`이자 `사계절 식품`으로 자리를 잡은 `구룡포 과메기`는 이날 다소 쌀쌀한 날씨 속에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강남요지인 서초구청 앞 마당에 등장, 구청을 찾았다가 시식행사에 참여한 2천여 명의 시민들이 한결같이 “맛이 훌륭하다”“쫄깃쫄깃하면서도 감칠 맛이 최고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포항시가 주최하고 경북매일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포항시 우수수산물 및 구룡포 과메기 서울홍보행사`란 이름으로 치러져 포항 특산이자 겨울의 진미로 불리는 구룡포 과메기 외에도 대게·홍게·문어·오징어·건어물 등도 시식 및 판매행사가 함께 펼쳐져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진행을 맡은 포항시 수산팀 정인화 계장은 “1, 2일 이틀동안 계속될 행사기간 동안 푸짐한 시식회행사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이날 행사에서는 대게 150마리, 홍게 150마리, 오징어 5박스, 문어 5kg이 시식상품으로 풀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입맛을 돋구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모(45·여·서울시 강서구)씨는 “지난해 서초구청에서 과메기 홍보행사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들렀다가 너무 맛있는 과메기 맛에 홀딱 반했다”면서 “올해는 과메기 외에도 구룡포 대게와 문어, 오징어 시식회도 함께 열려 푸짐하게 맛보고, 수산물도 몇개 사갈 생각”이라며 반겼다.

격려차 행사장을 찾은 박의식 포항시 부시장은 “포항시 우수수산물과 구룡포 과메기 홍보행사를 서울 서초구청 마당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 과메기와 포항시 우수수산물이 서울시민에게 널리 알려져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식품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박 부시장외에도 천정욱 서초구부구청장이 행사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찾았고, 김재환 구룡포 수협조합장, 김성호 한국수산업경영인연합회 회장, 김영헌 구룡포과메기 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도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구룡포 과메기와 대게·홍게, 문어, 오징어 등 포항지역 우수수산물에 대해 친절한 설명과 함께 판촉행사에 나서기도 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