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교과서·사이버학습 분과

최근 울릉도에서 근무하는 초등학교 교사가 교육정보화 연구대회에서 전국 1등급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강신훈<사진> 울릉초등학교 교사. 강 교사는 교육부가 주최하는 `제10회 교육정보화 연구대회`의 `디지털교과서·사이버학습` 분과에서 전국 1등급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강 교사는 서보리 울진초등학교 교사와 공동 2인 연구인 연구 출품한 작품 `디지털교과서를 품은 다중지능 사회과 L.A.P(랩) 전략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하기` 프로그램으로 1등급을 받았다.

이 작품은 평소 학생들이 지루하게 생각하던 사회수업을 능동적이고 다양한 체험 활동 위주의 디지털교과서 수업으로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강신훈 교사는 평소 아이들을 위한 교육 열정이 높고 경북스포츠클럽 풋살 대회 3위, 대한민국줄넘기대회 대상 받는 등 다양한 교육으로 우수한 성적 내는 것은 물론, 학생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교사로 알려졌다.

김동섭 울릉초 교장은 “강 교사가 울릉교육 발전을 선도하고 학교와 울릉교육의 명성을 대외에 알린 것을 높이 평가한다”며“앞으로도 울릉 교육의 발전 및 교사들의 교육연구 활동에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울릉/김두한기자

    김두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