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축협,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호수목장은 `명가명품 대상`에

【영주】 2016년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영주축협이 소비자경영부문 대상, 2016년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에서 영주 호수목장이 가공부문 대상을 받았다.

영주축협은 영주 축산물의 엄격한 품질과 생산조직을 관리해 소비자에게 검증된 안전하고 우수한 축산물만 취급, 소비자의 신뢰도와 공정성 제고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았다.

영주시 상망동에 소재한 호수목장은 우유 쿼터제로 납품량이 한정되자 유제품 가공 판매를 위해 국립축산과학원 등 전문가를 찾아 유제품 가공 기술을 전수받고 친환경 호수목장에서 직접 생산한 원유를 사용해 유산균 함량이 높은 고품질 요구르트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직접 만든 요구르트는 무인자판기를 이용해 24시간 소비자가 구입 가능하도록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 행복지수를 높이고 국가 행복지수 상승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가 후원하고 한국명가명품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시장을 선도하며 명가명품으로 발돋움한 제품에 대해 브랜드별 전략, 체계, 관리에 관한 전문가 경영성과 평가와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세동기자

    김세동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