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3일 개통 예정
영덕 톨게이트서 열려

【영덕】 상주-영덕간 고속도로가 2009년 12월 14일 일부구간 착공을 시작한지 7년 만에 다음달 23일(예정)개통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12월 18일 상주-영덕 고속도로 영덕 톨게이트에서 `블루시티 영덕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영덕 고속도로 시대의 개막을 알리고, 전국의 마라토너에게 개통 전 고속도로를 달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영덕군은 이번 대회기간 동안 많은 마라톤 동호인들이 영덕을 방문해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대회장 현장 확인과 대회홍보, 환경정비, 교통안내, 의료지원, 자원봉사자 모집 등이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 이희진 영덕군수는 “영덕군은 영덕로하스 해변 전국 마라톤대회를 12회에 걸쳐 개최할 정도로 다년간의 대회운영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마라톤 동호인들에게 평생 기억에 남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동해안 스포츠와 해양관광 중심지 영덕군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블루시티 영덕마라톤대회 접수기간은 11월 28일(월)까지이며, 접수는 인터넷사이트www.runmp.kr를 통해 가능하다.

/이동구기자 dg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