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정부3.0 이념 토대로 평가

【김천】 김천시는 민선6기 공약이행률을 평가하고 재설정 또는 조정이 필요한 공약을 변경하기 위해 지난 8일 `2016 공약이행 공감평가단`(이하 평가단)을 발족했다.

김천시민 41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한 달 동안 김천시장의 공약에 대해 소통과 개방, 시민 참여를 표방하는 정부3.0의 가치를 기본이념을 토대로 평가하게 된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평가단원 위촉과 분임구성 및 평가 공약 선정·토의를, 오는 22일 2차 회의에서는 공약업무 담당공무원이 공약 조정과 이행에 관한 설명을 할 예정이다.

또 12월 6일 3차 본회의에서는 분임토의를 거쳐 최종 찬반 의견과 권고안을 승인할 예정이다.

평가단이 심의할 조정 공약은 `공공기관 북부권 이전`, `김천시 인재양성원 설립`, `감문국 이야기촌 조성 사업`, `역사문화 체험장 건립`, `역사 유적지 공원화` 총 5건으로, 실제 사업에 맞게 공약명을 변경·통합해, 예산 절감과 효율적 집행으로 혜택이 시민들에게 돌아가게 할 방침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도 소통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재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3선시장으로서 얼마 남지 않은 임기 동안 시민과 약속한 공약 사업들을 완료해 시민에게 진정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단은 지난달 21일부터 만 19세 이상 시민 중 성·연령·지역을 고려한 무작위 추첨으로 41명이 선발됐다. 공약 심의 조정 및 이행 평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열린시장실 공약추진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