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 3만3천여명 방문
35억 판매 작년보다 5억

지역 최대 미술시장인 `대구아트페어`와 청년작가들의 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이는 `청년미술프로젝트`로 구성된 2016대구아트스퀘어가 지난 6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2016대구아트스퀘어는 국내·외 9개국 103개 화랑과 6개국 33명의 청년작가들이 참여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회화, 조각, 사진, 설치 작품 5천여점을 전시했으며, 관람객 3만3천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35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이는 미술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대비 5억원 증가한 것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미술인구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일반 관람객들의 작품 구매율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국내·외 젊은 작가들의 무대인 청년미술프로젝트에서는 `뉴 비주얼 컬처(New Visual Culture)`라는 주제로 회화, 조각, 영상, 설치, 드로잉, 한국화 등 다양한 매체로 표현된 작품이 전시돼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아트스퀘어 관계자는 “아트페어에 참가한 화랑으로부터 청년미술프로젝트 참여작가들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젊은 작가들에게는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화랑 관계자나 아트 컬렉터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보다 직접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