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3일 대구보건대에서 열린 `NCS 기반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 성과 확산 및 공유회`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전시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23일 대학 내 인당아트홀 일원에서 `NCS 기반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 성과 확산 및 공유회`를 개최했다.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대구보건대 NCS지원센터는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성과로는 △핵심역량 수립을 통한 직업기초 교과목 개발 △NCS기반 교육과정 평가 및 CQI보고서 △NCS기반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 개발운영평가를 위한 교육 및 워크숍 자료 △NCS기반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 개발 결과보고서 등이 홍보됐다.

이밖에 치위생과 방사선과 등 NCS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학과의 기본과정, 전공기초과정, 전문과정, 응용과정이 포함된 현장중심 교육과정 로드맵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가 열린 이날 치위생사협회 보수교육, 방사선과 동문체육대회, NCS교육과정 공유회를 위해 2천명이 넘는 보건의료산업체 종사자들이 대구보건대를 방문해 행사가 성황을 이뤘다.

대구보건대 NCS지원센터 권덕문 센터장은 “많은 참석자들이 NCS를 기반으로 한 현장중심 교육과정의 성과와 필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며 “산업체와 대학이 함께 발전하는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확인한 만큼 더욱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