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꽃보다 영덕` 캠프 참가자 모집
2박3일간 체재비 전액 무료

【영덕】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이하 해양센터)는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청소년을 대상으로 `꽃보다 영덕` 캠프 참가자 160명을 모집한다.

해양체험센터가 수능 후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꽃보다 영덕` 캠프는 공동체 활동, 인성, 진로, 미션 수행, 추억나눔 등 유기적인 활동 과정에서 성인이 되기 전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찾을 수 있는 2박3일 숙박형 캠프로 올해 3회를 맞이한다.

프로그램은 영덕과 울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여행과 성(性), 패션, 노동, 요리, 운동, 여행 등 성인이 꼭 알아야할 주제로 `무엇이든 물어봐요`, 성인이 되기 전 내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알고 진로를 탐색해보는 `내 마음에 쌔싹 심기` 등으로 이뤄진다. 꽃보다 영덕 캠프는 청소년 분야와 해양 분야의 전문역량을 갖추고 현장체험안전요원 자격을 취득한 지도자가 함께 해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캠프다. 캠프는 각 회차별 80명을 정원으로 오는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1차)와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2차) 운영되며, 참가자 체재비는 전액 지원한다.

이 행사 참가학교는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캠프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해양센터 홈페이지(www.nymc.or.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nymc2013/)을 확인하면 된다.

해양과학특성화 시설인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해양특성화 체험시설이다.

/이동구기자

    이동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