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명 부흥사 초청 교인 영적성장 나서

▲ 포항과 경주지역 교회 부흥회 강사들. 왼쪽 위에서 부터 지용수 목사, 김영길 목사, 김태영 목사, 임석종 목사, 배덕만 교수, 강은도 목사.

포항과 경주지역 기독교 교회들이 10월 가을부흥회를 열고 교인 영적성장과 교회 부흥을 꾀한다.

이들 지역 교회는 국내외 유명 부흥사를 강사로 초청해 부흥회를 인도한다.

청년부흥회로 시작

포항성결교회(담임목사 유승대)는 2~3일 청년부흥회를 연다.

청년부흥회는 2일 오후 4시, 3일 오전 10시30분, 오후 2시, 오후 6시30분 등 모두 4회 진행된다.

부흥회 강사는 배덕만 목사로 선정됐다.

배 목사는 서울 백향나무교회 담임,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교수와 숭실대학교 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포항중앙교회(담임목사 손병렬)는 3~8일 사이 교회 본당에서 `오직 성령으로`를 주제로 가을 특별새벽기도회 및 신앙 부흥사경회를 진행한다.

특별새벽기도회는 3~8일 매일 오전 5시, 신앙부흥사경회는 5~7일 매일 오후 7시30분 또는 8시 시작된다.

강사는 김영길 목사(미국 LA 감사한인교회)로 선정됐다.


경주선 파워부흥회

경주구정교회(담임목사 장인대)는 5~6일 교회 본당에서 임석종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가을 파워 부흥회를 개최한다.

임 목사는 “하나님의 은혜면 다 된다”며 “가정과 일터와 나라와 비전에 은혜를 구할 것”을 당부한다.

임 목사는 예수사람들교회 담임, 국제복음학교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는 한나의 기도(두란노), 아버지와 아들의 회복(두란노), 구역이 살아야 교회가 산다(생명의 말씀사), 예수가 왜 해답인가(근간 생명의 말씀사) 등을 펴냈다.


지용수 前 총회장 인도

포항송도교회(담임목사 김휘동)는 5일부터 7일까지 교회 본당에서 지용수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빛을 뿌리는 하나님의 자녀`를 주제로 부흥성회를 연다.

부흥성회는 5일 오후 7시 시작, 6일 오전 5시, 오후 7시, 7일 오전 5시, 오후 7시 등 모두 5회 이어진다.

지 목사는 장로회신학대학교를 졸업하고 아세아 연합신학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학신학 석사, 미국 풀러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총회부흥전도단 단장과 CTS 대표이사, 미래목회포럼 이사장, 예장통합 총회장을 지냈으며, 창원양곡교회 담임목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모든 문제의 해답, 그리스도인의 주소, 복된 꿈을 꿉시다 등 15권을 발간했다.

포항송도교회 교인들은 매일 새벽기도회와 주일예배, 수요예배, 금요기도회 등을 통해 부흥성회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


“3대 신앙을 계승하자”

포항동부교회(담임목사 김영걸)는 12~14일 교회 본당에서 `3대 신앙을 계승합시다`를 주제로 가을 심령부흥회를 연다.

심령부흥회는 12일 오후 7시, 13일 오전 5시, 오후 7시, 14일 오전 5시, 오후 7시 등 모두 5회 이어진다.

강사는 김태영 목사(부산 백양로교회)로 선정됐다.

김 목사는 영남신학대와 장로회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멕코믹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을 지냈으며 부울경 목회자성경연구회장, 부산진경찰서 경목실장, 월드비전 부산서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는 새신자의 눈높이로, 새신자 정착 Q&A, 총회구역예배교제(공저)를 펴냈다.

교회학교 교사부흥회 `이색`

이에 앞서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이상학)는 9월 30일 오후 8시30분 교회 본당에서 강은도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교회학교 교사 부흥회를 개최한다.

강 목사는 광교푸른교회 담임, 유스코스타 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10월 2일 오전 10시30분에는 교회 제2예배실에서 `청소년 시절의 윤동주`를 주제로 청소년 교육특강을 진행한다.

강사는 김응교 교수(숙명여대)로 선정됐다. 김 교수는 시인, 문학평론가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그늘` `처럼` 등 다수의 저서를 발간했다.

같은 날 교회 고등부실에서는 교회학교 교사, 학부모 및 관심 있는 성도 등을 대상으로 제4회 교육컨퍼런스를 연다.

마민호 교수(한동대)는 `역사와 신앙교육-통일한국의 비전`을 주제로, 김응교 교수(숙명여대)는 `인문학과 윤동주, 그리고 성경`을 주제로 특강한다.

5일 오후 7시30분에는 교회 본당에서 교사헌신예배를 드린다.

말씀은 이상학 목사가 전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