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아파트서 딸 시신 발견
고령 낙동강서 모친 익사체로
11세 초등생 아들 행적 묘연

아파트 베란다 붙박이장에서 이불과 비닐에 싸인 20대 여성 변사체가 발견됐다.

대구 수성경찰서는 지난 21일 오후 12시 56분께 변사사건의 유족 확인차 방문한 대구 수성구 범물동의 한 아파트에서 베란다 붙박이장에 있던 A씨(26·여)를 발견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앞서 지난 20일 오후 3시 20분께 고령군 고령대교 부근 낙동강변에 표류 중인 B씨(52·여)의 시신을 발견, 외상없이 가방 속에 휴대전화와 현금 등을 소지한 상태로 보아 자살로 추정했다.

이에 B씨의 유족을 확인하고자 방문한 자택에서 이불과 비닐에 쌓인 A씨를 발견한 것.

경찰은 당시 A씨의 부패 정도로 보아 사망 후 상당기간이 지났을 것으로 추정하고, B씨가 딸의 시체를 숨긴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수사 과정에서 B씨가 평소 우울증 증세가 있던 것으로 드러나 딸의 시체를 숨긴 채 자살(익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다른 가능성에도 무게를 두고 A씨와 B씨의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일과 사망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의 진실을 위해 함께 살았던 B씨의 아들 C군(11)을 찾고 있다”며 “우울증이 있던 A씨가 함께 투신했을 가능성도 보고 발견 장소 일대 수색 등 경북경찰청과 공조 수사를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전재용기자

sport88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