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름다운 청송 소나무 길을 달려라.`

청송군이 오는 25일 청송군민운동장에서 `2016 청송사과 전국산악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산악하프코스와 일반 10㎞, 5㎞ 건강달리기 3종목으로 진행되며, 전국에서 1천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군민운동장에서 출발해 파천면 옹점재와 방광산 정상을 지나는 이번 마라톤 코스는 빨갛게 익어가는 과수원 길과 솔향 그윽한 소나무 길에서 아름다운 청송의 맑은 공기를 한껏 느끼며 달릴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청정 산악마라톤 코스이다. 특히, 산악하프구간은 태행산 임도와 방광산(해발 518m) 소나무숲길로 이어지는 천혜의 산악마라톤코스로, 주말이 되면 전국의 등산 매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청송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송을 세계적인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육성하고 명품 청송사과의 맛과 주왕산, 주산지, 송소고택 등 대표적 관광명소를 전국에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청송군은 지난 1월 2016 청송전국아이스클라이밍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청송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2016 청송썸머 전국드라이툴링대회, 제8회 청송군수배 전국MTB대회, 제13회 낙동정맥등반대회 등 전국 규모의 산악스포츠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청송군을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