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면접전형 신설
8일부터 29일까지 원서접수

영진전문대학은 2017학년도 수시 1차 모집에서 전체 모집정원 2천633명의 68.2%인 1천797명을 선발한다.

전형별 모집인원은 교과전형 1천167명, 면접전형 468명, 비교과전형인 입도선매 전형 28명, 잠재능력우수자 전형 118명, 외국어우수자전형 16명이다.

특히, 내년도 신입생 선발에서는 학생들의 면접부담을 줄이고자 100% 내신만을 반영하는 교과전형을 신설했다. 내신 부담 없이 지원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면접전형도 신설하면서 내신 최저학력기준을 폐지했다.

또 신설된 교과전형 및 면접전형은 선발인원을 대폭 확대했다.

면접전형은 내신 74%, 면접 19%, 가산점 7%(단 국제관광조리계열, 부사관계열은 내신 48%, 면접 48%, 가산점 4%)를 반영한다.

정원외 모집은 농어촌전형 81명, 기초생활수급자전형 22명, 만학도·재직자전형 103명이다.

대학졸업자전형은 유아교육과 1명, 간호학과 20명을 제외한 나머지 계열·학과는 모집인원 제한 없이 신입생을 선발한다.

복수지원은 계열·학과, 전형에 관계없이 3번까지 지원할 수 있다.

비교과전형 중 입도선매 전형은 이번 수시 1차에서 컴퓨터응용기계계열과 전자정보통신계열이 각각 14명을 선발한다.

입도선매반은 등록금 전액 지원과 최신 시설의 기숙사 무료 입주, 학업에 필요한 최신 노트북을 무상 제공하며 한국인 재학생 15명과 외국인 유학생 5명이 한 반으로 편성돼 사관학교식 몰입교육으로 소수 정예화된 글로벌 톱클래스(Top Class) 인재를 양성한다.

비교과 전형의 잠재능력우수자 전형은 특정분야에 뛰어난 자질이 있거나 지원 계열·학과와 관련된 학업성취 잠재력을 갖춘 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우수자전형은 외국어에 뛰어난 자질이 있거나 글로벌적인 사고와 도전정신을 갖춘 자이면 서류전형이나 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손준용 입학지원처장은 “비교과전형 심층면접에서는 자신의 자질, 적성 및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지원자들은 자신의 열정, 재능, 가치관 등이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자신감 있고 솔직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서접수는 오는 8일부터 29일까지이며, 영진전문대학 대학 본관 내 창구 접수와 진학해피(www.jinhakapply.com),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오는 10일 수시합격을 위한 지원전략과 학부모 및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 및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등을 지급한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