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시장·출향인사 등
아카데미 성공 추진 간담회 열어

▲ 이철우 국회의원과 박보생 김천시장 등이 지난 25일 국회 간담회장에서 가칭 추풍령 아카데미 과정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열린 간담회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천시 제공

【김천】 가칭 추풍령 아카데미 과정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간담회가 지난 25일 국회 간담회장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철우 국회의원, 박보생 김천시장,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각 분야에서 명망을 떨치고 있는 출향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 아카데미는 혁신도시의 완성과 신규산업단지의 분양 등 지역발전의 중대 전환점을 맞은 김천이 인적네트워크 확대와 역량강화를 바탕으로 올바른 비전과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주요 정부부처, 재계, 학계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업적을 이루며 김천의 이름을 빛내는 출향인사들이 적극 동참하기로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눈부신 활약을 하는 출향인사들은 김천의 큰 자랑이 아닐 수 없다”며 “아카데미 과정의 순수한 의미가 지역사회에 잘 전해져 많은 지역 리더들과 시민이 참여해 고향 김천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추풍령 아카데미 과정은 9월말부터 1년여간 총 20여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김천발전을 위한 우리들의 미래인식과 역량개발`을 핵심주제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의 인적네트워크 강화와 교육성과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며, 과정 종료 후 김천 발전을 위한 학술세미나도 검토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