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투입, 연말 완공목표
공정률 90%로 막바지 공사
송도동 일원 휴양시설 갖춰

▲ 올 연말 준공을 목표로 막바지 공정이 진행 중인 포항구항 해양공원 전경. /포항시 제공

포항시의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포항구항 해양공원 조성사업이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23일 포항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100억원(국비 66억원, 도비 8억원, 시비 26억원)을 투입해 포항시 남구 송도동 474-11번지 일원에 광장, 음악분수, 파고라 등 친수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공정률 90%를 보이고 있다.

현재 광장, 음악분수, 파고라, 주차장부지 등이 조성됐으며 올 연말까지 조경시설, 도막포장, 공원조명시설 등 남은공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국내 최초 부력식 해양공원으로 2012년 해양수산부 제2차 연안정비계획에 포함 및 전국 연안유휴지를 활용한 국민여가 휴양시설 조성 시범사업 지구로 선정되면서 본격 추진됐다.

포항구항 해양공원에는 시민들의 여가활용 및 각종공연에 이용할 수 있는 9천90㎡면적의 광장과 함께 대형파고라가 설치돼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휴식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용오름분수를 비롯한 11종의 분수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용오름분수는 이미 지난 불빛축제 및 휴가철 기간 음악분수를 임시 가동해 포항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해양공원 조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김현구 해양산업과장은 “해양공원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포항시의 또다른 랜드마크로서 시민휴양지 제공 및 관광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남은 기간 차질없이 공사를 진행해 조속히 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