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1박2일` 참가자 모집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박물관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보내는`국립경주박물관에서 1박 2일`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지역 제한 없이 초등학교 4~6학년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두 차례 △1차 7월 24~25일 △2차 8월 7~ 8일 운영된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박물관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불 꺼진 전시실에서 보물을 찾아 모험을 떠나고, 동심의 눈으로 박물관을 표현하는 활동 등에 참여한다. 전시실에서 보내는 하룻밤 체험은 다채로운 활동과 함께 박물관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전시, 보존처리, 유물관리 등 박물관의 여러 가지 일들이 실제 이뤄지고 있는 박물관 속의`또 다른 박물관`을 견학한다. 이어 박물관 관장과의 대화, 학예연구사가 들려주는 전시 이야기 등 박물관과 문화재, 그리고 박물관을 이루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과 공간들을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국립경주박물관에서 1박 2일` 프로그램의 참여 신청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의 `교육 및 행사(참가신청)`에서 가능하며, 60명(여학생 30명·남학생 30명)의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국립경주박물관 관계자는“어린이들이 박물관 구석구석을 탐사하고 즐기며 미래의 꿈을 키우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한 이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