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동반성장 포럼 성료

한국수력원자력은 2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한수원 SCM 설명회 및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 석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이상욱 경주시 부시장, 이정화 동반성장위원회 본부장, 하인수 대구지방조달청장,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12년 원전납품비리 사건 이후 지속적으로 수행한 구매제도 개선 성과와 원전산업 맞춤형 공급망관리(SCM) 체계 구축성과를 우수 협력사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한수원은 `한수원 SCM 설명회`를 통해 조직과 업무의 재설계를 바탕으로 공정성과 투명성이 대폭 강화되고, 잠재적 비리발생 가능성까지 차단한 그간의 구매제도 개선 성과를 밝혔다.

또 원전 기자재의 조달 효율성 증진과 협력사와의 상생 파트너십 중심의 원전산업 맞춤형 공급망 관리 체계(한수원型 SCM 체계)의 구축 성과를 발표하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이와 함께 `동반성장 포럼` 및 한수원 임직원과 협력사간 간담회를 통해 연구개발자금 및 국제인증 취득 지원 등 협력사 니즈에 맞춘 각종 동반성장 지원시책도 소개했다.

엄격한 품질요건을 기본으로, 30만종 이상의 다양한 기자재를 구매하는 한수원은 조석 사장 취임 이후 과거의 단순 조달행정에서 원전 기자재 공급망 전반의 관리로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