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시행학과 취업률 77%
올해도 지역 31개기업 MOU
현장실습·프로젝트 등 진행

【경산】 경일대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16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전국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사업을 펼치게 되었다.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이하 사업)은 산학협력이 우수한 대학과 중소기업 관련 협회·단체 또는 개별 중소기업이 연계, 공동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해당 인력을 참여기업이 채용해 중소기업 인력난을 없애고 청년 취업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일대는 한중NCS, 석문전기, 일지테크 등 지역의 31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기계자동차학부, 전자공학과, 로봇응용학과 등 3개 학과 30여 명의 학생이 현장실습, 1팀-1 프로젝트, 맞춤교육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사업시행 결과 기계자동차학부, 전자공학과, 로봇응용학과 등 3개 학부(과) 참여 학생의 평균 취업률이 77%에 달할 정도로 높은 성과를 냈다.

경일대는 2년 연속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 2월까지 2억여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중심의 맞춤교육을 정규수업 외 200시간 진행한다.

이와 함께 4주의 현장실습을 해당 기업에서 진행하며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과제로 1팀-1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중소기업에 맞춘 전문 기술인력으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참여 학생의 10%가 사업 수료 후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으로 진학할 예정이다.

정현태 총장은 “중소기업에 산학 맞춤형 고급 기술 인력을 공급할 수 있는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된 것은 경일대학교 산학협력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올해도 내실 있는 사업 수행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하는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한식기자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