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등 모바일 기반 영상 소통
최근 송중기 동영상 공개 `대박`

▲ 제주항공이 제작한 영상에는 배우 송중기씨가 제주항공 기장으로 변신해 항공기를 조종하고 타이베이를 안내해 마치 송중기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느낌을 주며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은 캡쳐 영상.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은 30일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환경에 맞춰 소비자가 대만 타이베이의 유명 관광지를 모바일로 360도 회전해서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제작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에는 배우 송중기 씨가 제주항공 기장으로 변신해 항공기를 조종하고 타이베이를 안내해 마치 송중기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느낌을 주며 이목을 끌고 있다.

또 수원역 AK타운에는 제주항공 항공기 시뮬레이터(모의비행장치)에서 VR기기로 이 영상을 볼 수 있게 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소비자들이 제주항공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제주항공의 이 같은 디지털마케팅으로 국내 7개 국정항공사 중 가장 많은 5만8천여명의 페이스북 친구를 보유하는 등 타깃 모바일 기반 다양한 영상으로 소통하고 있다.

지난 5월2일 공개한 송중기 화보촬영 영상(youtu.be/kg8Mj_fDjI8)은 공개한 지 불과 10일 만에 조회수 1천만 건을 돌파했다.

이 영상은 중국과 홍콩, 대만, 일본, 말레이시아 등 9개 나라에서 공개됐고 이 중 중국, 홍콩, 대만 등 중화권 국가에서만 페이스북과 웨이보 등 SNS채널을 통해 약 950만 건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스마트폰 등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넘어 국내외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수단”이라며 “급속히 변화하는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나가기 위해 디지털콘텐트를 적극 발굴하고 활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