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16일 군민회관에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종합적으로 해결하고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의성군 기업애로해결&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박람회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지식재산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민간은행 등 14개의 기업지원기관 및 단체가 상담관을 운영했고 기업의 현장애로사항(창업, 금융, 채용)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유기적인 지원대책을 종합적으로 준비하는 계기가 됐다. 또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안동지청,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일자리종합센터 등 15개 기관 및 업체에서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및 맞춤형 직업훈련 안내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참여 유망기업체에서도 현장면접 및 채용을 통해 구인활동을 펼쳤다.

기타 부대행사로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현장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네일아트, 사회적기업 제품전시, 여울연주단의 음악공연,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체크도 했다.

군은 박람회에 앞서 자금, 금융, 보증, 세무, 인력지원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후견공무원이 함께 참여하는 `중소기업 1사1인 후견인 만남 및 간담회`도 함께 열었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