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교 1명씩 추천받아 전달

▲ 군위경찰서와 드림장학회는 10일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Dream-up Plan` 장학금 수여식을 가진 뒤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위경찰서 제공
군위경찰서(서장 장종근)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10일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Dream-up Plan`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드림장학회의 후원으로 마련된 행사에는 경찰서장, 군위교육지원청장, 장학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과 담당교사 등 3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군위경찰서와 드림장학회에서 자체 추진하는 계획으로, 지역 내 중·고등학교 8개교에서 각 학교별 학생 1명을 추천받아 진행됐다.

이들에게는 김수영 작가의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책을 증정했으며, 독후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됐다.

장학금을 받은 우보중학교 한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나의 목표를 다시 잡고 힘을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됐고, 지금부터 내가 이루고 싶은 꿈 목록을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이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에게 이러한 소중한 의미를 깨닫게 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이번을 밑바탕으로 앞으로는 꿈을 잊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 살아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종근 군위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살아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역단체 등과 협의 꿈과 관련된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군위/이창한기자 hanbb867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