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자체 전문인력 양성 등

【의성】 의성군은 최근 지역 특성을 살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구지원을 위하여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와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군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이라는 상호 목적사업 달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력뿐만 아니라 의성군 평생교육 컨설팅, 평생교육지도사 육성,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전문인력 지원, 평생교육 활성화 프로그램운영 참여 등 평생교육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군은 지난 3월 경북도 평생학습 공모사업인 `평생학습 중심도시 구축`사업에 선정돼 올해 말까지 마을행복학습센터 구축을 위한 컨설팅, 평생교육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행복학습매니저 양성, 노인건강체조 지도사 양성, 한방차 지도사 양성이라는 5대 신규 사업을 벌인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의성군은 평생학습도시로서의 기반 조성과 함께, 마을 단위 평생학습을 실시할 수 있는 지역 자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2016년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과 일반도시 공모사업에도 참여여 지역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을 실시할 것”이라고 했다.

/김현묵기자

    김현묵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