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효자초 교육과정설명회
`비전 맘 효자 511 프로젝트`
학부모 교육 활동도 소개

▲ 포항 효자초등학교가 최근 2016학년도 전반기 진로비전 효자 학교·학급 설명회를 실시했다. /포항 효자초 제공

포항 효자초등학교(교장 이헌숙)는 최근 학교의 교육신뢰성 제고와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2016학년도 전반기 진로비전 효자 학교·학급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학급담임 소개를 시작으로 지난해 학교실적 보고, 학교경영방침 소개 및 학교홍보 동영상 시청, 학교교육과정, 학사일정 안내, 학교폭력예방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또 효자초만의 특색 있는 `자기주도학습 플래너`를 소개하며 교사와 학부모,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플래너 활용법과 소통의 방법을 안내했다.

`자기주도학습 플래너`는 5년째 활용 중인 학습 성과를 기록하는 학습 계획서인 동시에 학습 확인서이다.

그날의 알림장, 감사 일기, 선생님과 학부모가 전하는 짧은 멘트를 적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행복을 만드는 소통의 장이 되고 있으며 긍정적이고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교육공동체의 또 하나의 주축인 학부모가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만든 `비전 Mom 효자 511 프로젝트`의 `효`는 효자 효녀의 두뇌 보약으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아침밥 먹기, `자`는 자녀 행복적금으로 잠자기 전 10분 동화책 읽어주기, `5`는 매일 다섯 가지 감사 일기 쓰기, `1`은 하루 한 번 자녀 학교생활 격려하기, `1`은 일주일에 한 번 가족회의를 열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이다.

이헌숙 교장은 “효자 교육의 가족인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올바른 나, 행복한 나, 창조적인 나, 어울리는 나를 아우르는 자기 삶의 행복한 효자초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