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청 주요업무 보고회
안전 플러스운동 전개 매진
꿈키움동아리 육성 등 당부

▲ 포항교육지원청은 23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2016 주요업무 보고회`를 열고 명품 교육 실현을 위한 현안사업 등에 관한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사진은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포항교육지원청 제공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류필수)이 23일 오후 2시 본청 대회의실에서 `2016 주요업무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장경식 경북도의회 부의장, 김종영 교육위원 및 지역 내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참여와 소통, 통합의 명품 교육 실현을 위한 현안사업 등에 관한 활발한 논의도 이뤄졌다.

행사에서는 류필수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권명훈 과학교육원장이 경북과학교육원 및 포항교육지원청의 주요 시책에 대한 추진 현황 등에 대한 합동 보고를 먼저 실시했다.

류 교육장은 이날 `꿈을 찾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지표로 학교 안팎 꿈키움 동아리 육성 및 실천중심 안전 플러스 운동전개에 매진할 것을 강조했다.

또 `나이스! 포항 행복 교육`이라는 기치아래 교육전반에 대해 모두가 함께 고민해 해결책을 찾고, 역량을 발휘해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추진 현황 파악 및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경북 교육 시책 반영 및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영우 교육감은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교육 실현을 위해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실천과 스스로 꿈을 가꾸는 동아리 활동,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야 하며 포항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달라”고 밝혔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