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임당초 `행복꽃밭` 조성
경북환경연수원 재능 기부

▲ 경산 임당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경북환경연수원 행복꽃밭재능기부단이 지난 22일 교내 일원에서 `행복꽃밭`을 조성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 임당초 제공

경산 임당초등학교(교장 노영희)는 지난 22일 경북환경연수원 행복꽃밭재능기부단과 함께 학생들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교내 일원에서 `행복꽃밭`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 재능기부단은 학생들에게 꽃을 심는 방법을 가르쳤고, 학생들이 직접 꽃을 심어보면서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었다.

또한 나무와 꽃의 이름을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해 학생들이 평소에 무관심하게 보던 식물들의 이름과 특징을 배우면서 학교에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재능기부단은 학생들의 교육적 활동뿐만 아니라, 학교 도처에 꽃을 심으며 학교와 자연이 하나가 되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체험으로 학생들의 심성을 올바르게 길러 학교폭력예방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영희 교장은 “오늘 행사로 아이들이 밝고 행복하게 웃으며 좀 더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과 아끼는 마음으로 우리 학교의 주인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자연과 함께 아름다운 마음이 자랄 것으로 기대되며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앞으로도 계속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