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지구 조성사업 등 성과

【의성】 김주수 의성군수<사진 오른쪽>가 지난 22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미래경영대상`에 선정돼 기념패를 받았다.

미래창조과학부·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 상은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창조적인 경영 환경 개척에 힘써온 경영인과 기업·기관에 주어진다. 김 군수는 취임 후 `의성군종합발전계획과 읍면종합발전계획`을 마련해 미래 의성의 마스터플랜을 완성해 지역개발을 예측 가능하도록 군정을 추진했다.

또 국가반려동물 산업화센터 조성과 세포배양 산업화 허브 구축, 말산업특구 지정 등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투자유치 및 공모사업에 행정역량을 쏟아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다.

군민들의 생활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쓰레기 분리배출, 의성읍 중심가 불법 주정차문제 해결, 주차장 설치로 주차난 해결, 전통시장 난전 및 노상 적치물 정비 등 군민생활의 불편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의성읍의 이미지를 새롭게 부각시키기 위해 공공디자인시범사업, 시가지 간판정비, LED가로등 교체 등 18개 지구 세부사업을 통해 도시경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한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농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품목별로 흩어져 있는 농산물 브랜드를 통합해 공동브랜드인 의성眞(진)을 새롭게 탄생시켰고, 산지유통종합계획을 수립해 통합마케팅조직을 육성했다.

또 기존의 농업 생산에서 탈피해 가공과 서비스, 관광, 체험을 연계한 농업의 6차 산업화를 위해 복숭아 오감감성사업, 의성산수유홍화 명품화사업, 의성마늘 6차산업화 지구조성사업 등을 추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변화와 혁신으로 의성군의 브랜드가치를 높인 것도 주요공적 중 하나다.

김 군수는 “의성군의 풍부한 자원과 경북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 등 발전 잠재력을 최대한 살려 경제, 농업, 복지, 문화, 생활환경 등 어느 한 분야 소외됨 없이 군민과 함께 힘을 모아 살고 싶은 의성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건설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