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5세대 조명용 OLED` 신규라인 본격 추진
LG디스플레이, `5세대 조명용 OLED` 신규라인 본격 추진
  • 김락현기자
  • 등록일 2016.03.20 02:01
  • 게재일 2016.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에 세계 최대규모 공장 건설
2017년 상반기부터 양산
기존 생산량보다 30배 확대
▲ LG디스플레이의 플렉서블 OLED조명 구조물을 보고있는 부스 방문객. /LG디스플레이 제공

【구미】 LG디스플레이가 구미 공장에 5세대 조명용 OLED 신규라인 투자를 추진한다.

LG디스플레이가 추진하는 세계최초 5세대 조명용 OLED 라인은 월 1만5천장 규모로 세계 최대 생산규모를 자랑하며, 2017년 상반기 중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기판 규격이 가로 세로 1천㎜×1천200㎜ 크기의 5세대 라인은 기존 생산량보다 30배 확대돼 규모의 경제를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가 가능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OLED 조명은 유기물의 자체 발광 특성을 활용한 기술로 기존 조명 대비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적을 뿐 아니라 환경친화적이며 자연광에 가깝다.

또 투명과 플렉서블 구현으로 디자인에 대한 자유도가 높아 조명의 활용도를 극대화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의 시장 창출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지닌다.

LG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그룹장 송영권 전무는 “OLED 조명사업은 LG디스플레이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키로 한 OLED 시장 및 고객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OLED 패널 생산에서 축적한 기술 노하우 및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OLED 조명과의 시너지를 창출해, OLED 시장에서 선도적 시장 지위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유비산업리서치에 따르면 OLED 조명 시장은 2016년 1억3천500만달러 규모에서 2020년에는 16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15년 12월 OLED 시장 및 사업 전반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LG화학으로부터 OLED 조명 관련사업을 모두 이관 받아 차세대 OLED 조명사업 본격화를 선언한 바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