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인들에 3~5개월 무료 지원

【청송】 청송 객주문학관<사진>이 문인을 대상으로 2016년 객주문학관 창작관 입주자를 모집한다.

청송군에 따르면 객주문학관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4월부터 12월까지 입주를 원하는 문인들에게 청송군 진보면 소재 객주문학관내 창작공간을 3개월부터 최장 5개월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시·시조·소설·수필·아동문학·평론·희곡 등 문학분야에서 전문문학매체 또는 언론사 신춘문예로 등단해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문인이다.

창작공간 이용을 희망하는 문인은 오는 25일까지 객주문학관 인터넷 홈페이지(www.gaekju.com)에서 2016 객주문학관 창작관 입주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청송군청 문화관광과 객주테마T/F팀 (054)870-6249로 전화해 문의하거나, 이메일(jkkim501@korea.kr)을 보내면 된다.

객주문학관은 청송군 진보면이 고향인 김주영 작가의 대하소설 `객주`를 테마화하여 문학적 가치를 부각시키기 위해 청송군에서 건립했다.

지난 2014년 6월 개관 후 문학 및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객들의 꾸준한 증가로 청송군의 이미지 향상은 물론 관광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며 청송군의 대표 명소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