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선정 5년 연속

▲ 영진전문대학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조사에서 전문대학 부문 1위로 5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이 대학 백호체육관에서 어르신들을 초청해 가진 하하호호 체육대회 모습.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학이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조사에서 전문대학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영진전문대학은 2012년 전문대학 부문 조사가 도입된 이래 올해까지 단 한차례도 1위를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5년 연속 전국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대학)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조사하고 있다. KMAC는 이번 선정과 관련해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통한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가치, 직원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를 증대한 기업(대학)을 조사했으며, 대학은 대학관계자 및 기업인사 담당자 등 외부고객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루어져 조사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제고했다.

영진은 이번 조사에서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활동을 잘 하는 대학` 항목에서 월등히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나 교육이 잘 이뤄지는 대학`, `고객 만족을 위한 대학`에서도 탁월한 점수를 받았다. 또한 대학 이미지가치 평가 항목인 `믿음이 가는 대학`, `내가 선호하는 대학`에서도 평가 대학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영진전문대학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고품격의 인재를 현장맞춤형으로 양성하는 `기업맞춤형 주문식교육`을 창안, 실시하면서 대학교육 혁신의 퍼스트무버(First Mover)로서의 명성을 얻고 있다. 이 대학은 기업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기업협약반`을 개설하고, 특화된 전문분야 인재를 집중적으로 양성해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창훈기자

    이창훈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