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교육재단, 우종수 이사장 취임

▲ 우종수 포스코교육재단 신임 이사장이 17일 재단 소강당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포스코교육재단 제공
포스코교육재단(이사장 우종수)이 17일 재단 소강당에서 우종수(61) 신임 이사장 취임식을 했다.

이날 행사는 각 학교 교장, 교감 및 법인 임직원, 행정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과 광양, 인천을 연결하는 화상회의 형식으로 열렸다.

우종수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자주인, 도덕인, 창의인 이라는 박태준 설립이사장님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지난 40여 년 동안 우리나라 교육을 선도하며 수많은 교육성과를 일궈낸 재단 교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쌓아온 재단의 정신적 자산과 전통을 바탕으로 모두가 참여해 만들어 놓은 `글로벌 일류시민을 양성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비전을 실현해 국내외 최고의 교육재단으로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신임 우종수 이사장은 지난 1978년 서울대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1980년 카이스트 재료공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1987년 미국 MIT 금속공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7년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전기강판연구실장 을 시작으로 2011년 포스코기술연구원 원장, 2014년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고세리기자

    고세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