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청 교육계획 설명회

▲ 청도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지역내 유·초·중 교장, 교육과정 업무담당교사,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청도교육지원청 제공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나영규)은 26일 지역내 유·초·중 교장, 교육과정 업무담당교사,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청도교육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청도교육청은 `즐겁게 배우고 바른 삶을 실천하는 인재 육성 구현`을 위해 꿈과 배움으로 성장하는 학생, 보람과 긍지를 느끼는 교단,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모두가 감동하는 교육을 정책 방향으로 제시하고 있다.

교육 참가자 모두는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8개 시책과 38개의 세부 실행 과제를 설정해 `행복! 청도 교육` 실현에 매진하기로 결의했다.

그리고 청도교육의 특화 사업으로 `지역 사랑! 나라 사랑! 청도 3정신 실천`과 `인성 역량을 키우는 청도 111 언어 순화 운동`을 설정해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나영규 교육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면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해 바른 삶을 실천하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청도/나영조기자

kpgma@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