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노동개혁 5개 법안 처리 강조
“입법 무산되면 국민 분노로 돌아올 것”

▲ 박근혜 대통령이 8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53회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8일 “정기국회가 하루밖에 남지 않았는데 하루만이라도 정치적인 논란을 내려놓고 국민을 위해서 여야가 처리하기로 약속한 법안들을 조속히 처리해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회를 향해 “이 국회가 도대체 누구를 위한 국회냐”면서 격앙된 발언들을 쏟아냈다. 박 대통령은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에서 보건의료 부문을 제외하자는 야당의 지적에 대해서 “참여정부에서 발표한 서비스산업경쟁력강화 대책에도 보건의료 분야가 분명히 포함돼 있고, 노무현 전 대통령도 신년연설에서 일자리를 위해서는 의료서비스 분야가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 바 있다”며 “이제 와서 보건의료 분야를 제외하자고 하면서 법통과를 안하고 있는 것을 우리가 어떻게 해석해야 하느냐”고 토로했다. 박 대통령은 “서비스산업 활성화는 여야의 문제, 이념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들 삶의 문제”라며 “오로지 국민을 위한 일자리창출에 그 목적이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런 일자리창출법은 수년 째 외면하면서 일자리 만들라, 일자리가 시급하다, 경제가 걱정이 된다, 맨날 이런 소리만 외치면 뭐하느냐”고 야당을 겨냥한 뒤 “의료, 보건 분야는 우리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분야고 이것은 세계적 추세이기 때문에 우리만 우물 안 개구리식으로 막고 있다고 막아지는 것도 아니고 결국 우리만 뒤떨어지게 될 뿐”이라고 경고했다.

박 대통령은 여야가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한 노동개혁 5법과 관련 “말로는 일자리 창출을 외치면서도 행동은 정반대로 노동개혁 입법을 무산시킨다면 국민의 열망은 실망과 분노가 되어 되돌아올 것”이라고 강하게 지적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14년째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는 테러방지법과 관련해 “국민안전을 책임져야 할 정치권이 국민을 위험에 방치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며 “앞으로 상상하기 힘든 테러로 우리 국민이 피해를 입게 되었을 때 그 책임이 국회에도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말씀드리고 국민이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하게 경고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정치권에서 온통 선거에만 신경을 쓰고 있는데 우리 정치권의 이런 모습을 지금 국민들이 지켜보면서 선거에서 선택을 하는 것도 우리 국민이 아니겠느냐”며 “이제 우리 정치권도 당리당략적인 것은 좀 내려놓으시고 우리 국민들의 삶을 위하고 희망과 일자리를 만드는 일에 나서주실 것을 대통령으로서 호소를 드린다”고 말했다.

/안재휘기자

    안재휘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