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관광블로그 `우수상`
월 평균 10만여명 방문 인기

경상북도관광공사가 전국 지자체 공식 관광 블로그 중 유일하게 입상해 블로거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 공공블로그 부문에서 경북관광 공식 블로그인 `어서오이소 경북(blog.naver.com/gbnadri)`이 전국 지자체 관광 블로그 중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블로거는 매일 경상북도의 가볼만한 곳과 맛있는 음식 등을 소개하는 경상북도의 대표 관광 블로그로서 월 평균 10만여명이 찾고 있다.

블로그에는 경상북도의 대표 축제와 시기별로 추천 여행코스를 소개하고, 경북관광 온라인서포터즈가 직접 다녀온 경북여행기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또 면서기가 추천하는 단골맛집, 전통시장 100선 100미, 대물림 향토맛집 등 경상북도의 맛집 정보도 소개하고 있다.

블로그는 특히 `실크로드 경주 2015`를 통해 실크로드 행사를 찾은 관광객이 행사와 더불어 경주를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주요 일정부터, 행사장 주요 볼거리, 이색숙박과 맛집 추천, 아이들과 함께 찾으면 좋은 주변 볼거리 등 다양한 주제로 20여건의 여행기를 소개했다.

이로 인해 더 다양하고 알차게 `실크로드 경주 2015`와 경주지역을 관광할 수 있었고, 블로그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또 `경북관광 온라인서포터즈`는 경북관광 블로그 운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로 4기를 맞는 30명의 서포터즈는 매월 경상북도의 다양한 여행과 여행지를 소개해 경북관광 블로그를 다채롭게 꾸며내고 있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장은 “경북관광 공식 블로그가 더욱 풍성하고 알찬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황성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