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의료인력·예산확대, 양질 서비스 지원 전력

【영덕】 영덕군은 군민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통합 및 예방적 건강관리와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보다 실용적이며 다양한 보건사업을 펼치고 있다.

보건의료 인프라 구축을 통한 응급의료체계의 안정적 수급을 위해 군 유일의 취약지 의료기관인 영덕아산요양병원에 특수구급차를 비롯한 의료 인력과 경비를 대폭 지원하고 2억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후 X-ray장비 교체, 의료저장 전송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또 보건소 및 산하 기관의 진료 기능을 활성화해 연간 6만여명의 환자를 돌보고 찾아가는 한방진료를 통해 1천200명의 오지마을 주민에게 수혜를 안겼다. 그밖에 노인 의치사업 및 초등학교 구강 보건교실 운영 등 취약한 지역 의료체계를 감안한 1차 의료기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분야에 군민 운동교실,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에 대해 평생동안 지속적 건강체크와 관리를 실시하고 5대 암환자 80여명에게 6천만원으로 조기암 검진과 의료비를 지원하는 등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수명을 높이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영덕군으로 만들기 위해 군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통합 및 예방적 건강관리와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동구기자

dg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