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살기 좋은 구미건설과 향토문화 발전에 공적을 쌓은 자랑스런 구미인을 찾는다.

시는 2015년 `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후보자를 오는 11월 2일까지 접수한다. 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은 주민화합과 선행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자랑스런 시민을 발굴·표창하기 위해 지난 1996년 제정된 구미시 최고 권위의 상이다.

후보자 추천대상은 추천일 현재 구미시민으로서 3년 이상 거주한 자(구미시 관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 또는 구미가 본적인 출향인사로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경력이 10년 이상인자 중 공적이 현저한 자이다.

하지만 자랑스런 구미사람 대상, 구미시민상, 구미시 문화상, 선산군민상을 이미 수상했거나, 공사생활을 통해 도덕성에 흠이 있거나 사회의 지탄을 받는 자, 세금(국세·지방세) 체납이 있는 자는 후보자 추천에서 제외된다.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며, 접수방법은 구미시 총무과로 다음달 2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결정은 신청서 접수 후 관련 서류 검토, 공적내용 공개 확인을 거쳐 시상 심의위원회에서 후보자의 공적내용과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3명 이내에서 선정하게 되며 시상은 연말에 할 예정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