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강구초 `가을 들길 걷기` 행사

【영덕】 영덕군 강구초등학교는 지난 8일 `2015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실천사업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이 함께 손에 손을 잡고 `부모님·선생님과 함께 하는 가을 들길 걷기`행사를 가졌다.

학부모 30명을 포함해 총 180명이 참여한 이날 걷기 행사는 본교 운동장을 출발해 학교후문, 오포길, 왕국회관, 오십천길, 강구큰다리, 하나로마트를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아이들은 논두렁에 뛰어 다니는 메뚜기의 꽁무니를 따라 다니고 봄에 꽃을 피웠던 풀들이 열매를 맺어 바람에 날리고 있는 가을 들판의 여러 가지 씨앗도 관찰했다. 잎이 다 떨어지고 가지만 남은 채 농부들의 추수를 기다리는 노랑 콩을 보고 사람이나 짐승의 몸에 붙어서 씨를 퍼뜨리는 도깨비바늘을 따서 옷에 붙여 보기도 하며 모두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학생들은 닫힌 공간을 벗어나 황금빛 물결이 빛나는 들길을 걸으며 가족 간의 사랑과 행복, 사제간의 정과 배움, 친구들과의 우정, 건강의 소중함을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학교 관계자는 “더욱 높아진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맑은 공기 마시며 활짝 핀 코스모스와 햇빛에 반짝이는 억새와 더불어 가을 길을 걷는 것 자체만으로 금연의 필요성과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는 체험교육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이동구기자 dg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