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고객만족도 조사

【성주】 성주군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10월부터 2달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자료 도출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해 실시된다. 성주군에서 처리한 행정 및 공무원의 친절성과 전문성, 시설의 편의성 등 각종 민원서비스 수준에 대해 고객들에게 만족도를 직접 평가토록 하는 설문 조사방식으로 진행된다.

결과물은 군민이 체감하고 있는 불편 개선 욕구사항을 행정에 접목하고 민원서비스 개선 방안 확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사대상은 지난 1월부터 9월말까지 성주군을 통해 행정서비스를 경험한 적이 있는 민원인 중 무작위로 1천여 명을 추출해 방문·전화설문을 하며 일반민원 80%, 인터넷 민원 20%로 구성된다.

성주군의 지난해 고객만족도 수준은 83.67점(100점 만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민원공무원의 의식 함양과 더불어 민원인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한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보여진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날로 증가하는 민원인들의 욕구 충족과 함께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보다 더 다양한 양질의 민원행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낙성기자 jebo1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