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개·폐회식 제작발표회
국방부 의장대 등 출연진 다채

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는 2일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김상기 조직위원장과 김교성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폐회식 제작발표회를 갖고 주요 내용을 공개했다.

조직위는 “이번 대회 개·폐회식은 `The One, 세계가 하나됨`이라는 주제로 세계평화를 위한 감동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개회식은 다음달 2일 오후 5시30분부터 문경시 국군체육부대 메인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세계 군인들의 기본정신인 충·의·예·지를 표현하는 공연으로 시작해 신(新)문경아리랑, 솔저댄스 등 전통음악을 활용한 곡이 연주된다.

개회식은 `평화의 불`, `우정의 불`, `화합의 불`이 평화의 불로 융합돼 하나가 되는 이야기로 전개된다고 조직위는 설명했다.

폐회식은 같은 달 11일 오후 6시부터 열린다. 국군장병들의 군무공연과 픽셀 아트 공연, 신 문경아리랑, 솔저댄스 등이 펼쳐진다.

개·폐회식 주요 출연진은 국방부 의장대·군악대, 1·2·3군 의장대, 특전사 1여단, 26사단 등이다. 특히 26사단 장병 400여명은 군인 특유의 군무를 펼치고 특전사 1여단은 태권도 시범을 보인다.

개·폐회식을 준비하는 총감독은 2002년 한·일 월드컵 개막식, 2008년 제17대 대통령 취임식 등을 연출하며 50여년간 예술감독과 연출가로 활동하고 있는 손진책 감독이다.

88올림픽 개·폐막식과 주요 국제 스포츠대회의 개폐막식 연출감독으로 활동 중인 한중구 감독이 총연출로 실무를 책임진다.

연극 `남자충동`으로 데뷔한 연출가 조광화씨가 시나리오를 맡았고 88올림픽과 2002년 FIFA월드컵 개막식 안무 총괄을 맡았던 안무가 국수호씨가 안무감독을 맡았다.

김상기 조직위원장은 “유일하게 남은 분단국에서 세계의 군인들이 스포츠로 하나가 돼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감동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휘기자 ajh-77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