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공안부로 사건 배당은
진실규명 의지 없는 것”
與 “경로공개는 위험천만
정치공세 당장 중단을”

국가정보원의 해킹 의혹을 둘러싼 여야의 공방이 길어지고 있다. 여야는 29일 국정원 불법 해킹 프로그램 구매의혹 등과 관련 상호공방을 거듭 주고 받는 등 대치국면을 이어갔다.

야당은 지난 27일 이병호 국정원장 등이 출석해 청문회에 준하는 국회 정보위가 열렸으나 `해킹 의혹이 전혀 해소되지 못했다`며 특검카드를 꺼내드는 등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반면, 여당에서는 국가안보와 국익을 위해 근거없는 의혹을 내세운 정치공세는 중단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문재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이 해야 할 일은 안보 뒤에 숨어 잡아떼는 것이 아니라 검증하는 것”이라며 “휴대폰을 도·감청하고 국민 사생활을 감시하는 불법 해킹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과정부터 운영까지 불법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검증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도 “대통령 이번 사건에 대해 침묵하고 검찰이 공안부로 사건을 배당한 것 모두 다 진실 발견을 위한 의지가 없다는 점을 드러내는 것”이라며 “의혹 덩어리 국정원이 진실 규명을 위해 참여하지 않으면 국정원은 영원히 국민의 정보인권을 파괴한 책임자라는 오명을 벗을 길이 없다”고 비난했다.

반면, 새누리당은 “안보와 직결되는 모든 정보 경로를 만천하에 공개하라는 것은 위험천만한 일”이라며 “야당은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맞받았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국정원 사건은 `갈택이어(竭澤而漁)`와 같다”며 “물을 말려 고기를 잡으려는 것 아니냐. 실체도 없는 고기잡기를 위해 우리 안보연못을 말리려 하는 건 아닌지 심히 우려된다”고 말했다. 국회 정보위 여당 간사를 맡고있는 이철우(김천) 의원은 “이정도 했으면 (의혹이) 밝혀졌다”며 “야당은 국정원 해명을 못 듣는 게 아니고 안 믿는다. 못 믿겠다고 말하지만 못 믿는 게 아니고 안 믿는 것”이라고 반발했다. 이 의원은 “이날부터 더 이상 실질적인 내용이 아니면 의혹을 제기하지 마라”며 “안보정당을 표방했으니 실질적인 안보정당이 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박순원기자

    박순원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