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죽장초 교사들 `진로 비전캠프` 개최
동아리 조직, 학생들 흥미·동기 이끌어내

▲ 지난 24~25일에 열린 진로 VISION 캠프에 참가한 죽장초등학교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 죽장초 제공

포항 죽장초등학교(교장 이종륜)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학생들이 긍정적 자아의식을 갖고 행복한 미래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2015 진로 VISION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본인의 소질과 재능, 관심과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스스로 꿈을 발현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체험 행사다.

이번 캠프는 △꿈 매거진 △꿈 인터뷰 △끼 자랑 준비, 네 끼를 보여줘! △내 꿈 싣고 날아라(꿈등 날리기) △미래의 나에게 편지쓰기 △미래명함 만들기 △타임 캡슐 묻기 등 학생들이 흥미있게 참여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계획할 수 있는 활동 위주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직원 모두가 `우리 아이들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우리들`이라는 뜻을 모아 직접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 운영한 데 캠프의 의미가 더욱 크다.

이밖에 죽장초 교사들은 학생들이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자발적으로 진로 동아리를 조직해 `TOPS의 한마음으로, 얘들아 꿈과 비전을 품고 우뚝 서렴!`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TOPS`란 교사(Teacher), 학생(Student), 지역사회(Public), 이외 모든 사람(Other)에서 따온 단어로, 한마음으로 학생을 둘러싼 모든 환경을 진로 교육의 자원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해 최상의 진로 교육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이종륜 교장은 “학생들은 이번 캠프에서 자신이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존재임을 깨닫고, 구체적인 꿈과 비전을 가져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적극적으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방향을 찾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