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마을회관서… 2명 위독
병원 “독성 농약성분 검출”

독극물로 추정되는 음료수를 나눠먹은 할머니 6명이 중태에 빠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들 가운데 2명은 생명이 위독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오후 3시 43분께 상주시 공성면 금계1리 마을회관에서 냉장고에 보관 중인 사이다병에 든 음료수를 나눠 마신 노인 6명이 중태에 빠졌다.

이날 변을 당한 노인들은 신모(64)씨를 비롯해 60~90대의 할머니들로 초복인 지난 13일 회식을 하다 남은 음식 등을 나눠 먹기 위해 모였다가 사이다병에 든 음료수를 나눠 마시던 중 복통을 호소하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는 것.

사고 현장을 최초로 발견한 주민 신고에 의해 상주 및 김천소방서 119구급대가 현장에 긴급 출동, 응급처지 후 상주 적십자병원(3명), 상주 성모병원(1명), 김천의료원(1명), 김천제일병원(1명)으로 각각 이송했다.

이들 중 한 노인은 심장이 멎어 병원에서 심폐소생술을 받았고, 한때 2명이 사망했다는 소문까지 나돌았으나 이날 오후 8시 현재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후송 당시 4명은 의식불명 상태였고, 1명은 의식저하, 1명은 심정지 상태였으며, 이들 가운데 김천의료원 응급실로 후송된 정모(85) 할머니와 김천제일병원으로 후송된 나모(88)할머니는 생명이 위독한 것으로 전해졌다.

상주성모병원 관계자는 “중환자실로 후송된 한모(76) 할머니에게서 독성 농약성분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독극물 냄새가 심하게 난다는 병원 관계자 진술 등을 토대로 음료수에 독극물이나 농약성분이 들어 갔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상주/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입원자 명단> △신수임(64) 상주적십자병원-대구가톨릭병원으로 이송 △이기선(87) 상주적십자병원 응급실 △민분단(82) 상주적십자병원 응급실 △한영자(76) 상주성모병원 중환자실 △정용순(85) 김천의료원 응급실 △나병옥(88) 김천제일병원 중환자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