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등 13개大 참가
이달 한달간 5차례 진행

대구시교육청이 메르스 여파로 잠시 중단됐던 대학 입시설명회를 재개한다.

1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7월 한 달 동안 총 5회에 걸쳐 13개 대학 입시설명회를 시교육청 대강당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메르스 사태가 안정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환기 및 손 소독을 철저하게 실시하는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해 유익함과 안전함을 동시에 추구하게 된다.

먼저 시교육청 대강당에서는 4일 오후 2시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등 지역 6개 사립대가 각 대학별 수시전형을 중심으로 학교별, 전형별, 학과별 설명 및 질의응답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14일 오후 7시 한국외대 입시설명회가 개최되며, 논술 출제 위원을 역임한 유기환 입학처장의 논술특강과 함께 수시전형에 대해 안내한다.

21일 오후 7시에는 중앙대, 23일 오후 7시에는 한국교원대와 대구교대가 입시설명회를 통해 각 대학별 전형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이와 함께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는 7일 오후 4시 30분 연세대(원주캠퍼스 포함), 이화여대, 서강대 등 3개 대학 연합설명회가 개최돼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6월 입시설명회는 메르스 사태로 인해 2개 대학 설명회 및 1개 대학 전공체험강의 밖에 열 수 없었다”며 “이번 7월 입시설명회는 6월 모의평가 이후 학생 및 학부모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만족도 높은 설명회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2016학년도 대학입시에 필요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총 12회에 걸쳐 24개 대학 입시설명회, 학과선택 및 학생부 기록을 위한 입시기획설명회, 입학사정관과의 간담회, 전공체험강의 등을 진행해왔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