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도시브랜드 개발 용역
`Sky Run Yeongcheon` 탄생

【영천】 영천시는 최근 말 산업 도시 브랜드 개발 및 이미지 구축에 대한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갖고 영천시 말 산업 도시 브랜드`Sky Run Yeongcheon`으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보고회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말의 고장 정체성과 별의 도시, 미래 신성장 동력 산업인 말 산업과 항공산업 도시 비전을 잘 표현하고 꿈과 희망을 실은 별 수레를 영천 대마가 끌고 힘차게 달리는 `Sky Run Yeongcheon`말 산업 도시 브랜드와 지역 주요 관문 랜드마크 상징물, 가로시설 매뉴얼 등을 보고했다.

시는 이번 용역을 계기로 내륙 최고의 말 산업 도시 이미지 구축으로 말산업 도시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경주마 `스타 영천`이 데뷔 5개월 만에 렛츠런파크 서울 경주 첫 우승의 쾌거에 이어 올 7월 전국 최초로 농가생산 승용마와 경주 퇴역마를 순치·조련·경매하는 거점 승용마 조련센터 개장을 앞두고 있어 지역 말 산업 발전이 한층 더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렛츠런파크 영천 조성 사업은 한국마사회에서 지난 4월 국제공모로 경마와 테마파크시설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끝내고 올해 국제설계 공모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말산업 도시 브랜드와 말 상징물 등이 지역의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잘 접목돼 명실공히 내륙 최고의 말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규남기자

    조규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