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글로벌 라운지 개관
영어교육·한국어 강좌 운영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는 컨실리언스홀 2층에 155㎡의 규모의 글로벌 라운지를 개관했다.

내국인들의 영어 역량 강화와 내·외국인의 언어 및 문화 교류, 외국인 대상 상담 및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로 활용될 글로벌 라운지에는 영어 학습 및 문화 교류에 활용할 영문 도서 및 정기간행물, 전시물, 외국어 방송 시청이 가능한 대형 TV 및 모니터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영어 구사 능력이 우수한 직원이 상주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DGIST는 그동안 바이링구얼(Bilingual:두 나라 말을 하는) 캠퍼스 구축을 위해 주요 자료 및 공지문을 한·영 이중언어로 제공하고, 교직원들의 영어 구사 능력과 외국인들의 한국어 구사 역량 강화를 위해 영어 교육, 한국어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DGIST는 글로벌 라운지 조성으로 내국인 구성원과 외국인 구성원을 1대 1로 연결한 언어교환 프로그램과 영어토론 동아리 운영, 글로벌 전시회 및 글로벌 푸드 페스티벌 개최 등을 통해 글로벌 캠퍼스를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GIST 신성철 총장은 “글로벌 라운지 구축이 DGIST 구성원들에게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문화 교류를 활성화를 통해 언어와 문화의 용광로(melting pot)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DGIST는 한·영 이중언어 캠퍼스 구축으로 외국인들이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글로벌 캠퍼스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