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노석균 총장·학생회
1학기 중간고사 시험 첫날
새벽 등교 학생에 간식 배달

▲ 영남대 노석균(앞줄 두번째) 총장과 총학생회 학생들이 중간시험 첫날 아침, 간식을 나눠주고 있다. /영남대 제공

“학생 여러분, 아침 거르지 마세요! A+ 간식 먹고, 시험 잘 보세요!”

영남대학교 노석균 총장이 2015학년도 1학기 중간시험 첫 날인 20일 새벽같이 등교해 아침을 거른 학생들을 위해 간식 배달에 나섰다.

이날 오전 7시 30분 노 총장과 보직교수들은 총학생회와 함께 시험공부를 하려고 아침 일찍 등교한 학생들을 위해 아침 간식 배달에 직접 나섰다.

영남대 중앙도서관 지하 1층 로비와 계단에는 간식을 받고자 기다리는 학생들의 줄이 길게 이어져 발디딜 틈이 없었다.

중앙도서관과 과학도서관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날 간식 배달은 총 1천명 분의 밥버거과 음료수가 마련됐지만 20분도 채 되기 전에 동날 정도로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첫 번째로 간식을 받은 박은규(24·국제통상학부 4년)씨는 “매학기 중간시험 첫날 A+ 간식을 먹고 시험을 잘 본 기억이 있어서 오늘도 이른 새벽에 등교해 공부하다가 나와서 줄을 섰다”며 “간식도 일등으로 받은 만큼 이번 중간시험도 일등 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노석균 총장은 “봄비가 내리는 날씨에도 시험 준비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등교해 공부하는 우리 학생들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며 “시험공부도 해야 하고 취업 준비도 해야 하고, 많이 힘들고 지치겠지만, 항상 곁에서 응원하는 스승과 학우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조금만 더 힘을 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