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개화기를 맞아 행락 행렬이 이어진 지난 휴일 도내에서 각종 사건사고가 이어졌다.

5일 새벽 1시58분께 포항시 북구 장성동의 한 음식점에서 전기적 요인으로 추정되는 불이 나 건물 내부 30㎡와 가재도구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1천818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를 낸 뒤 1시간 40여분 만에 진화됐다.

앞서 같은날 0시 50분께는 대구 동구의 한 펜션 3층에서 여대생 A씨(20)가 아래로 추락해 숨졌다.

경찰은 대학교 2학년인 A씨가 학생회 모임을 위해 전날 펜션서 술을 마신 뒤 창문을 열고 찬바람을 쐬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고 함께 있던 학생들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지난 4일 오후 5시께는 경주시 감포읍 전촌리 농로에 세워진 매그너스 승용차 안에서 남매를 포함한 4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주경찰서에 따르면 한 마을 주민이 며칠 동안 움직이지 않고 주차된 차량을 이상하게 여겨 경찰에 신고한 결과 현장이 드러났다.

경찰은 숨진 사람이 승용차 주인 B씨(43·울산 동구)와 B씨의 여동생(40), 그리고 C씨(28·광주시 서구), D씨(33·충북 청주시 서원구)인 것으로 확인했다.

B씨는 자신이 생활한 집의 임대 보증금과 물건을 지인에게 전달해달라는 쪽지 메모를 남겼고 다른 이들의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C씨는 2년여 동안 취업 준비를 해왔으며 지난달 25일 가출 신고된 것으로 경찰이 확인했다.

앞서 이날 낮 12시께 구미시 금오산에서 하산하던 이모(16)군이 30m 아래로 추락해 중상을 입었다.

이군은 금오산에서 산불예방캠페인을 벌이고 있던 소방관들에 의해 구조돼 헬기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주·구미/황재성·김락현기자

/김영태·윤경보기자

    김영태·윤경보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