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해송라이온스와 업무협약

▲ 영덕군 드림스타트에서 관계자들이 자원봉사활동 및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영덕군 제공
【영덕】 영덕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한국BBS경북연맹 영덕지회, 영덕 해송 라이온스클럽과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들 단체는 지역사회 자원간에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해 복지혜택이 닿기 어려운 위기가정과 취약계층 아동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학업우수아동에게 년 1회 장학금 전달, 매월 1회 가정방문을 통한 자원봉사활동, 정기·비정기적인 생필품 지원, 반찬지원, 부모역활, 자녀양육지원과 정서적 배려 등 다양한 지원을 돕게 된다.

또한 다음달부터 가정환경 개선을 위해 소외계층에 있는 아동의 가정과 1:1 결연을 맺어 주거환경정화를 돕기로 하는 등 매월 테마 봉사활동을 공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우수한 자질을 가진 우리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지속적인 지지를 받아 웃음을 잃지 않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이 헛되지 않도록 아동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려운 이웃에 대한 후원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은 영덕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054-730-6246, 054-730-7363~7367)로 연락하면 된다.

/이동구기자 dg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