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꿈 기부 워크숍·협약식

▲ 지난 6일 한동대학교와 포항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꿈기부 운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 제공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지난 6일 한동대 효암별관 3층에서 `2015 포항 꿈 기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유학기제, 창의적체험활동의 내실화를 위한 교육기부 활용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교육부, 포항교육지원청, 포항지역 초·중·고 업무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교육부의 교육기부 정책, 포항교육청의 꿈기부 추진사례,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의 역할 및 운영 방향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교육기부 기관인 ㈜향기내는사람들과 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 연구시범학교인 포항장성고등학교, 자유학기 연구학교인 포항제철중학교의 발표가 이어졌다.

워크숍에 이어 포항교육청이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교육 체험장을 확대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꿈 기부 협약식(MOU)이 진행됐다.

한동대와 포항교육청 두 기관이 참여한 이번 협약식은 지역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교육 체험장을 확대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경희 교육장은 “이번 협약으로 포항의 학생들이 적성·소질에 맞는 진로탐색 및 체험활동에 보다 많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자유학기제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해 협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장순흥 한동대 총장은 “교육기부는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우리에게는 21세기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현재까지 추진했던 교육활동을 기반으로 삼아 앞으로도 우리 포항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이라고 전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