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3일간 1만5천여명 찾아

협성휴포레 강북 모델하우스가 지난 23일 오픈한 뒤 3일간 모두 1만5천여명의 방문객이 찾는 등 뜨거운 대구 분양시장의 열기를 반영했다.

이는 대구에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딘 월성동 협성휴포레에 이어 장기동 협성휴포레까지 성공분양을 이어온데다 협성휴포레 강북의 빼어난 입지와 지상에 차가 없는 설계, 채광, 통풍, 수납 효과를 극대화한 평면설계 등으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까지 더했다는 평가다.

또 대구 북구 태전동에 지하 2층, 지상 16층~25층 8개동에 모두 756가구 규모로 분양하는 협성휴포레는 살기 좋은 아파트 TOP 10 선정된데도 영향이 있다.

특히 올 4월 개통될 도시철도 3호선 구암역과 태전역의 더블역세권이라는 점과 칠곡 3지구를 빠르게 잇는 6차선 학정로, 대구 시내외 진출입이 편리한 신천대로 등을 갖춘 더블교통 등도 한몫했다.

이어 중앙고속도로 칠곡IC, 동아백화점 강북점, 홈플러스 칠곡점, 매천농수산물시장, 단지 옆 주민센터, 경북대학교 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 도보거리 태암초와 구암중고교 외에도 함지고, 대구과학대, 대구보건대 등이 가까운 우수교육환경도 실입주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여기에 복원예정의 푸른 팔거천과 소비자 맞춤형으로 지상에 차가없는 설계도입 및 특화 평면설계까지 더해져 대구의 분양열기를 이어가게 됐다는 것.

한편, 협성휴포레 강북 모델하우스는 월성네거리에 있으며 오는 29일 1순위, 30일 3순위, 2월5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오는 2월10~12일 당첨자 계약의 일정으로 분양한다. 문의 053-636-1991.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