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테마관광 부문서 `대상`

【영덕】 영덕군 블루로드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테마관광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며 27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이 상은 시장정보를 통한 기초조사와 각 부문별 후보브랜드를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가 직접 투표한 결과와 전문가들의 기업평가 등 소비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엄밀한 자체조사를 통해 주어지는 상이다.

영덕 블루로드는 영덕군 초입 지점인 남정면 부경리를 시작으로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까지 4개 코스로 조성된 약 64.6㎞ 해안길이다. 영덕의 명품 바닷길과 숨은 절경이 어우러진 도보여행엔 총 21시간이 소요된다. 바다와 자연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영덕 블루로드만의 빼어난 절경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블루로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생태탐방로 사업의 일환으로 2010년 조성됐다. 구간별로 사업을 추진해 총사업비 42억원이 투입됐으며 2014년 12월 전 구간을 개통했다. 영덕 블루로드엔 각각 테마를 가진 4개(A·B·C·D)의 트레킹 코스가 있다. 블루로드 탐방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코스는 해송을 비롯한 다양한 수목과 야생초가 해안을 따라 자라고 있어 갯내음과 함께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B코스(약 15㎞)다.

영덕군에 따르면 영덕 블루로드는 아름다운 해안선과 해송 숲 명사이십리 백사장 기암괴석의 갯바위 해안절벽 등 다양하고 수려한 경관과 이야기가 있는 탐방로로 인기를 끌면서 지난 2014년 85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2012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선`에도 선정된 바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201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테마관광부문 대상 수상을 계기로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문화·관광콘텐츠를 발굴해 동해안 최고의 자연생태 도보여행코스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구기자 dg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