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 터키 안탈리아서 전훈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포항스틸러스 선수단이 2015년 더블 우승을 목표로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갔다.

포항스틸러스 선수단은 지난 21일 밤 인천공항을 통해 터키 전지훈련을 떠났다. 포항 선수단은 2월 17일까지 한 달간 터키 안탈리아 인근에 위치한 벨렉에 전지훈련 캠프를 차리고 성공적인 2015시즌을 준비한다.

터키 안탈리아는 포항이 2013년 더블 우승 당시 전지훈련을 진행한 좋은 추억의 장소이다. 안탈리아는 훈련을 진행할 수 있는 경기장을 비롯한 편의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유럽 팀들도 전지훈련을 위해 많이 찾는 곳으로 연습상대를 구하기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포항은 이곳에서 체력훈련을 포함한 전술 훈련을 실시한다. 25일 현지에서 첫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유럽의 팀들과 2~3일 간격으로 9차례의 연습경기를 통해 경기 감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티아고, 라자르, 모리츠, 박성호 등을 영입하며 일찌감치 선수단 구성을 마친 포항의 이번 전지훈련은 선수단의 조직력 극대화에 주안점을 뒀다.

포항의 황선홍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에 대해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체력적인 부분에 중점을 뒀다. 터키에서는 조직력 극대화에 초점을 두고 용광로 축구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